1939년 개봉한 고전 서사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1939년에 개봉한 고전 서사 로맨스 영화입니다.
빅터 플레밍이 감독하고 마가렛 미첼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합니다. 이영화는 미국 남북전재오가 그 여파를 배경으로 합니다. 그것은 주로 의지가 강한 서던 벨 스칼렛 오하라의 삶과 리드 버틀러와 월크 스라는 두 남자의 격동적인 관계를 따릅니다.
이야기는 조지아에 있는 오하라 가족의 농장인타라에서 남북전쟁 전날 밤에 시작됩니다. 스칼렛은 그녀의 사촌 멜라니와 결혼할 예정인 애슐리에게 푹 빠져 있습니다. 그러나, 애슐리에 대한 스칼렛의 사랑은 짝사랑이 됩니다. 전쟁이 전개되면서, 스칼렛의 세계는 뒤집혔고, 그녀는 남부가 그 갈등에 의해 황폐해짐에 따라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살아남고 번영하려는 스칼렛의 결심이 그녀의 행동을 움직이게 합니다.
그녀는 애슐리를 적대시하기 위해 찰스 해밀턴과 결혼하지만 곧 과부가 됩니다. 그녀는 나중에 재정적 안정을 위해 프랭크 케네디와 결혼하고 성공한 사업가가 됩니다. 이러한 관계를 통해, 그녀는 애슐리에게 여전히 매료되어 있으며, 그녀의 불타는 정신에 끌리는 거칠고 카리스마 있는 남자인 리드 버틀러와 복잡한 경쟁 관계를 맺습니다.
전쟁이 끝나고 재건 시대가 시작되면서 스칼렛의 세계는 계속 변화합니다. 그녀는 개인적인 상실을 경험하고 패배로 인해 변모한 남부의 냉혹한 현실을 직면합니다. 그녀와 리드의 관계는 깊어지고 복잡해져서 극적인 절정과 '솔직히, 내사랑, 난 신경 안 써'라는 유명한 대사로 이어집니다.
영화는 사랑,생존,사회 변화, 그리고 개인과 사회에 대한 전쟁의 영향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그것은 광범위한 촬영술, 기억에 남는 등장인물들, 그리고 미국 역사의 격동의 시기의 묘사로 유명한 영화 역사에서 중요한 작품으로 남아 있습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시대의 산물이며 현대적인 기준에 의해 무감각하거나 불쾌하다고 여겨질 수 있는 묘사와 주제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미국 남북전쟁과 문자 그대로의 배경을 말한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미국 남북전쟁과 그 당시의 배경을 말합니다. 영화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여 당시 사회적으로 정치적 역학을 고려합니다.
미국 남북전쟁은 1861년부터 1865까지 북부 국가들(연합)과 남부국가들 사이의 국가들의 권리, 노예제도, 그리고 토착민들의 이익차이와 비슷한 문제들에 대한 갈등이었습니다. 남부 국가들은 노예제도에 의해 뒷받침된 특히 목화 문명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반면 북부는 산업화되었고, 더 다양한 검소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수익성 있는 제도와 노동력으로서 노예제도에 대한 남부의 의존은 두 지역 사이에 깊이 확인된 사회적 그리고 예술적인 분열을 초래하였습니다.
압박은 증가하였고, 결국 남부 국가들의 분리와 연합의 형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남북전쟁은 1861년 섬터 요새에 대한 호전적인 공격으로 시작되었고, 상당한 희생과 파괴 그리고 복수를 수행하면서 네차례에 걸쳐서 이어졌습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찬사와 비판적인 시각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수년에 걸쳐서 비평가들로부터 찬사와 비판을 모두 받았습니다. 일단 영화는 제작가치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영화적인 걸작으로 표현되었지만 이것은 또한 인종차별과 노예제도 그리고 오래된 사우스에 대한 낭만적인 시각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비판적인 시각
1. 비평가들은 종종 영화가 가진 풍부한 제작 디자인 , 높은 스토리텔링을 칭찬하였습니다. 좋은 촬영기법과 세트 작품은 시각적인 영향력을 높였습니다.
2. 비비안리의 연기력: 비비안 리의 스칼렛 오하라 묘사는 종종 복잡함과 깊이 있는 연기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영화 전반에 걸쳐서 상당한 성장과 변화를 겪는 캐릭터 연기를 하였습니다
3. 기술적인 발전 : 컬러 영화의 촬영법과 특수효과의 측면에서 획기적이었습니다.
4. 감정적 표현 : 전쟁의 배경 속에서 사랑과 상실 그리고 생존에 대한 영화의 묘사는 많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반향을 일으켰고 비평가들을 그것의 감정적인 영향을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또 다른 시각
1. 인종 차별과 노예제도 :이 영화를 향한 가장 중요한 비평 중 하나는 많은 사람들이 인종 고정관념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생각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에 대한 묘사입니다. 올드 사우스에 대한 영화의 낭만화된 시각과 행복한 노예에 대한 묘사는 노예제도의 잔인한 현실을 과소평가한다고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2. 남부 연합의 미화: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남부의 대의를 낭만화하고 남북 전쟁에서 노예의 역할을 과소평가하여 왜곡된 역사관을 영구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3. 여성혐오적 요소: 스칼렛 오하라가 강하고 복잡한 캐릭터이지만, 이 영화는 또한 여성에 대한 전반적인 묘사로 비판에 직면했으며, 일부는 관계와 성 역학의 묘사에서 여성혐오적인 측면을 보았습니다.
4. 길이와 페이스: 일부 현대 비평가들은 영화가 거의 4시간 동안 상영되는 것을 트집 잡아, 현대 관객들에게 너무 길고 느린 속도일 수 있다고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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